후지필름 instax SQUARE SQ6, 레트로하게 돌아온 즉석 필름 카메라의 강자

최고관리자 40


레트로하게 돌아온 즉석 필름 카메라의 강자, 후지필름 instax SQUARE SQ6

후지필름 인스탁스가 정사각형 즉석 필름을 사용하는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을 출시한 지 약 일 년 만에 새롭게 인스탁스 스퀘어 SQ6(이하 SQ6)를 출시했다. 즉석 카메라에 디지털카메라를 더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SQ10과 달리 SQ6는 다시 아날로그 즉석 필름 카메라로 돌아왔다. LCD모니터를 탑재해 디지털카메라와 비슷했던 외관도 레트로하게 바꿨다. 하이브리드 카메라 SQ10이 촬영 이후 보정에도 중점을 뒀다면 즉석카메라 SQ6는 촬영 과정 자체에 더욱 신경을 써 촬영 시 적용되는 기능이 많아졌다. 눈에 띄는 기능은 바로 3색 필터다. 플래시에 필터를 장착하면 필터 색으로 플래시가 터져 다양한 색감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돌아온 SQ6를 경험해보자.





instax SQUARE SQ6 

 출시일

2018년 5월 

 가격

16만 9000원

 전용 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필름 크기 : 86x72mm 이미지 크기 : 62x62mm)

 거리 조절

전동 3점 전환식. 0.3m-0.5m(접사 모드), 0.5m-2m(기본 모드), 2m 이상(풍경 모드)

 노출 조절

자동 조절. 연동 범위 ISO 800, LV5–LV15.5 / 노출 보정 (±2/3EV)

 셔터 속도

1.6초~1/400초(프로그램 전자 구동 셔터)

 플래시

접사 모드 시 내장형 자동 플래시. 접사모드 이외의 모드 시 강제 발광

 셀프 타이머

약 10초 딜레이. 도중에 정지 가능

 LED 디스플레이

촬영 모드(자동 노출/셀피/접사/풍경/이중 노출), 밝기 조절, 플래시 억제, 셀프 타이머 모드

 필름 현상 속도

약 90초(주위 온도에 따라 상이)

 배터리

CR2/DL CR2 리튬 배터리 2개

 크기(LxHxD)

118.7x128.1x58.1mm

 무게

393g






필름 카메라 산업이 줄고 필름을 인화하지 않는 사진관이 늘고 있다. 그만큼 필름 카메라를 즐기기 어려워졌다.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쉽게 전송하고 금방 인화할 수 있지만 필름 카메라는 필름을 인화하기 위해 현상소를 먼저 찾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인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한다. 인스탁스가 추구하는 즉석 인화가 매력적인 이유는 이러한 과정을 생략하면서도 사진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인화 시간은 놓치지 않기 때문이다.





SQ10은 즉석 카메라에 디지털카메라를 더한 하이브리드 카메라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고 고를 수 있는 편리함은 있지만 사진이 어떻게 나올까 기대하거나 사진 하나하나가 소중하게 느껴지는 감정은 덜했다. SQ6는 다시 인스탁스 감성으로 돌아오면서 디지털 보정 대신 사진 촬영 도중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SQ10은 벌브 모드가 있다. SQ6는 벌브 모드가 사라지고 자동 노출 조절이 생겨 야간 촬영 시 인물과 배경 모두 밝게 찍을 수 있다. SQ10에서 사라졌던 셀피 모드와 셀피 거울도 SQ6엔 다시 생겼다. SQ6는 렌즈 옆 작은 셀피 거울을 통해 어떻게 찍을지 생각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셀피 모드로 선택 시 셀피에 가장 적합한 밝기와 초점거리로 자동 조절해준다. 셀피 모드가 아니더라도 셀피 거울은 자신이 어떻게 찍히는 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표정을 짓거나 원하는 구도로 찍기에 편리하다. 이중 노출 모드는 사진 한 장에 이미지를 두 번 찍는 모드다. 이중 노출 모드는 포토샵 없이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모든 모드 변경은 카메라 왼쪽에 있는 ‘모드’ 버튼 하나로 변경할 수 있어 카메라 조작에 서투른 사람에게도 쉽게 조작 가능하다.





SQ6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컬러 필터다. 컬러는 오렌지, 퍼플, 그린 3가지 종류가 있다. SQ6는 접사 모드를 제외하고는 플래시 억제를 누르지 않으면 플래시가 터진다. 플래시에 필터를 씌우면 필터 색으로 플래시가 터지는데 피사체에서 떨어져서 사진을 찍으면 필터가 은은하게 들어가고 가까이에서 찍으면 강하게 들어간다. SQ6는 필터를 조절하며 찍는 재미가 있다.


SQ6는 SQ10과 마찬가지로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을 사용한다. 인스탁스가 필름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스퀘어 포맷이다. 인스타그램이 유행하면서 더불어 인기가 많아진 정방향 포맷을 필름에 적용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는 SQ6와 함께 새로운 필름도 출시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블랙 필름은 블랙 프레임에 사진을 담을 수 있다. 하얀 프레임 필름에 질렸다면 인스탁스 스퀘어 블랙 필름으로 기분 전환을 해보는 건 어떨까.




셀피 촬영 중~ 셀피 거울로 확인하고 찍어요.




▲ 필름은 초보자도 쉽게 갈아 끼울 수 있어요!




▲ 가까운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접사 모드 사진에 도전!




CHECK 01


◆ 셀피 모드와 셀피 거울


SQ10은 탑재하지 않았던 셀피 모드다. 렌즈 옆 셀피 거울에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한 후 셀피를 찍을 수 있다. 셀프 타이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CHECK 02


◆ 접사 모드와 풍경 모드


접사 모드 시 30cm부터 50cm까지 가까운 거리에 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반대로 2M 이상 떨어진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때는 풍경 모드를 사용한다.




CHECK 03


◆ 이중 노출 모드


사진 한 장에 이미지를 두 번 찍는 이중 노출 모드. 더욱 감각적이고 예술적인 사진을 찍어보자.




CHECK 04


◆ 밝기 조절 모드


사진을 기본보다 밝거나 어둡게 찍을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는 밝은 모드로, 밝은 곳에서는 어두운 모드로 촬영한다.




CHECK 05


◆ 3가지 색 필터로 표현하는 다양한 사진


SQ6를 사면 오렌지, 퍼플, 그린 색 필터를 같이 준다. 필터를 사용하면 색다른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가 있다.




CHECK 06


◆ 인스탁스 스퀘어 블랙 필름


새로 출시된 스퀘어 블랙 필름은 블랙 프레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하얀 프레임에 질렸다면 사용해보자. 인기있는 1:1 스퀘어 포맷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 사용필름

- 인스탁스 스퀘어 필름,

- 인스탁스 스퀘어 블랙 필름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