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Stylus TG-Tracker, 물속에서 즐길 수 있는 방수카메라

최고관리자 294


물속에서 즐길 수 있는 방수카메라

올림푸스 방수카메라하면 가장 먼저 터프(Tough) 시리즈가 떠오른다. 터프 시리즈는 따로 부연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이미 많은 사용기를 통해 그 성능이 증명됐다. 때문에 올림푸스에서 액션캠을 제작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이미 신뢰할만한 제품이 나올 거라 예상했다. 일반적인 액션캠과 달리 슈팅 형태로 된 TG 트래커(TG-Tracker)는 처음 사용했을 때 그립감과 조작이 조금 어색했다. 계속 사용하다보니 이렇게 만든 이유를 알 것 같다. 수중 촬영에 편리한 슈팅 그립과 TG-Tracker만의 새로운 기능들이 다이버의 다이빙 활동에 재미를 더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OLYMPUS Stylus TG-Tracker

 이미지 센서

약 720만 화소 1/2.3인치 CMOS 센서 

 렌즈 초점 거리

35mm 환산 약 13.9mm  

 렌즈 조리개

F2.0 

 기록 포맷

정지 영상 Exif(Exif2.3) / 압축방식 JPEG, 동영상 MOV / H.264 

 기록 크기

정지 영상 JPEG(8M, 2.1M, 0.9M, 0.4M), 동영상 4K(30p) / 1080(60p, 30p) / 720(240p, 120p, 60p, 30p) / 480(240p, 120p, 60p, 30p) 

 기록 매체

microSD, microSDHC, microSDXC 카드(UHS-I Speed Class 호환) 

 LCD 모니터

1.5인치 TFT 컬러 LCD 

 손떨림 보정

전자식 5축 

 필드 센서 시스템

GPS, 방향센서, 기압센서, 온도센서, 가속도센서 

 터프 기능

방수 : 30m / 방한 : -10° C / 내충격 : 2.1m 

 최대 촬영 매수

약 480매 113x66x31.9mm 

 크기

35x56.6x93.2mm 

 무게

180g




 




 




 




 




로그 기능 


요즘 출시하는 카메라 대부분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TG-Tracker 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다른 액션캠과의 차별점은 로그 기능이다. TG-Tracker는 카메라에 기압센서가 탑재돼 있어 수심 체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다이버의 다이빙 프로파일을 표시하고, 다이빙 도중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언제 찍었는지 알 수 있다. 로그 기능을 활용하면 다이빙 후에 다른 이들과 현장의 생생함을 공유하며 또 다른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것이다. 요즘 다이버 사이에서 시간과 수심까지 체크할 수 있는 다이빙 컴퓨터가 필수 장비처럼 여겨지는데, TG-Tracker 로그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하게나마 디지털게이지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접이식 LCD 모니터 




TG-Tracker는 액션캠에서는 보기 드물게 슈팅 형태를 띠고 있다. 여기에 접이식 LCD 모니터를 기본으로 탑재해 촬영 형태에 따라 모니터를 접거나 펼 수 있다. 덕분에 수중 촬영 시 보다 다양한 환경에 대처 가능하다. 



방수 능력 


올림푸스 방수카메라인 Stylus TG-4는 수심 15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수심 15m도 극찬할만한 수준이지만 TG-Tracker에서는 더 진화한 30m 방수 능력을 보여준다. 물론 다이버가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 후면 배터리와 메모리카드 삽입부의 커넥터 커버, 전면의 수중렌즈 보호기를 장착할 때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신경 써서 닫아야 한다. 장착이 잘 됐다면 양쪽 모두 잠금 장치가 있어 사용 중 침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안전 그립, 액션캠 마운트, 1/4인치 카메라 마운트


TG-Tracker 패키지에는 일반 셀카봉이 아닌 전용 안전그립이 포함돼 있다. 안전그립을 사용하면 카메라의 흔들림이 적어져 보다 안정감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수중 촬영을 즐기는 다이버 입장에서 안전그립이 큰 메리트다. 또한 안전그립을 탈착하면 액션캠 마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액션캠 마운트를 제거하면 1/4인치 카메라 마운트 홀이 있다. 이 홀 이용하면 동굴 다이빙 시 헬멧에 TG-Tracker를 장착하거나 수중에서 삼각대를 사용해야 할 때, 다른 카메라에 TG-Tracker를 장착할 때 등 다양한 형태의 촬영에 쉽게 대처할 수 있다.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