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캐논 iNSPiC S2, SELPHY SQUARE QX10, SELPHY CP1300으로 간직하는 일상
캐논 소형 포토 프린터 3종 선택법
  • 액세서리
  • 최고관리자
  • 2022-02-21
  • 2,070
  • 0


캐논 소형 포토 프린터 3종 선택법

전자기기 안에 모든 추억을 저장해두는 시대에는 차곡차곡 쌓인 과거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묘미가 없다. 생각나는 추억을 검색해 찾을 수는 있어도 그 추억이 기억에서 지워졌다면 어느 저장 매체 안 깊숙이 파묻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사람들이 여전히 아날로그 방식으로 다이어리를 쓰고 사진 앨범을 만드는 이유다. 캐논에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저장 매체에 저장된 사진을 다양한 방식으로 출력해 일상을 보다 선명하게 간직할 수 있는 소형 포토 프린터 3종이 있다. 모두 휴대가 가능한 정도에 손쉬운 사용법과 재미 있는 꾸미기 요소가 있는 점이 특징. 세 가지 소형 포토 프린터에 어떤 차이가 있고 상황이나 취향에 따라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지 살펴봤다. 


에디터  김진빈
사진  김진빈, 박선미
모델 ・ 버터






오늘의 나를 기록하고, 하루를 스페셜하게 선물한다

iNSPiC S2


 


◇ 촬영부터 사진 인화까지 한번에 


iNSPiC S2는 약 800만 화소 사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가 탑재된 소형 포토 프린터다. 800만 화소는 이 프린터가 지원하는 2x3인치 소형 출력 용지에 인화하기 충분한 크기로 이미지는 마치 토이 카메라로 촬영한 듯한 레트로한 감성이 있다. 또한 출력하는 동안에도 사진 촬영이 가능해 효율적이다.



◇ 오늘의 풍경과 셀피에 특화된 기능들


iNSPiC S2는 셀피 미러와 LED 8개가 있어 화사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본체 곳곳의 다양한 버튼은 모두 직관적으로 아이콘화돼 있다. 상단에는 풍경, 인물, 셀카에 따라 플래시를 선택하는 버튼과 전원, 셔터가 있으며 후면에는 기본, 흑백, 비비드 필터를 선택하는 버튼과 프레임을 지정하는 버튼이 있다.



◇  반짝반짝한 추억을 실시간으로 선물


Canon mini print 앱을 활용하면 타이머 및 원격 촬영은 물론 프레임, 필터, 텍스트, 그리기, 스티커 등을 적용시키거나 콜라주 형태로 사진 여러 장을 한 장에 모아 출력할 수도 있다. 여행에서 하루 동안 촬영했던 친구와의 추억을 사진 한 장에 콜라주 형태로 출력해 당일에 바로 선물할 수도 있는 것.



◇ 가격 부담 없이 마음 놓고 출력


iNSPiC S2는 폴라로이드와 같이 잉크나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할 필요 없는 ZINK 방식으로 용지 또한 저렴해 부담이 없다. 기본 2x3인치형 ZP-20 20매에 1 원선, 33mm 원형 개로 구성된 ZP-2030-C 20매에 1 5000원선이다. 모두 스티커 형식이라 편지, 다꾸, 포장 다양한 곳에서 활용도가 높다.







집안 곳곳을 반려동물과의 시간으로 채워간다

SELPHY SQUARE QX10 



 


◇ 휴대와 거치 모두 가능한 소형 프린터


SELPHY SQUARE QX10은 내장배터리를 탑재한 USB 충전식, 휴대용 포토 프린터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책상 한 켠에 놓아두기도 좋다. 또한 엽서만큼 작은 크기, 별도 케이블이나 인화지 트레이 없이 본체만으로 사진을 인화하는 방식 덕에 가방에 쏙 넣어 다니다가 어디서든 사진을 인화하기 좋다. 



◇ 간편하고 손쉬운 조작성


요즘은 사진이 대부분 디지털로 소비되지만 소중한 순간은 실물로 출력하면 의미가 더욱 깊게 다가온다. SELPHY SQUARE QX10은 단순하다. 전원을 켜고 전용 용지와 잉크 카트리지를 삽입한 뒤 스마트폰으로 본체 내 QR 코드를 읽으면 Wi-Fi로 자동 연결되며 인쇄 버튼만 누르면 43초만에 출력할 수 있다 



◇  표현력에 방점을 찍는 꾸미기 기능


이 프린터는 염료승화형 열전사 방식으로 색 재현력이 좋다. 암부도 충실히 표현하면서 하이라이트까지 매끄러운 계조를 가져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반려동물 사진까지 선명하게 출력 해낸다. SELPHY Photo Layout의 N-up 레이아웃에서는 레이아웃, 글씨를 선택하고 테두리를 주거나 글 작성을 위한 여백을 줄 수도 있다. 



◇ 곳곳의 분위기를 바꾸는 높은 활용도


가로, 세로 사진 모두 크롭하기 좋은 정사각형 포맷 스티커형 용지. 시트가 붙어 있을 땐 일반 사진처럼, 떼어내면 원하는 곳에 붙여 사진 스티커로 활용 가능하다. 반려동물 포토카드, 육아일기, 다꾸, 앨범, 선물 포장용 스티커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집의 인테리어장식으로도 탁월하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 좋은 콤팩트한 크기와 예쁜 디자인, 445g의 가벼운 무게까지!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말해주듯 조작성도 손쉬워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반려 동물 사진을 여러 방법으로 출력해볼 수 있다.




 

SNS로 친숙해진 정사각형 포맷 ‘스퀘어 포맷 용지’를 지원하며, 스티커 형태의 인화지로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용지가 두껍지 않아 시트를 붙인 채로 일반 인화 사진처럼 인테리어 소품으로 장식할 수도 있다. 온 집안을 색다른 분위기로 만들어보자!




 


가열된 잉크가 기화해 사진을 인화하는 방식으로 각각의 색농도 조절이 가능해 잉크의 입자감이 없고 색 계조를 매끄럽게 표현해낸다. 생생한 색과 선명한 화질로 반려 동물의 사진을 간직할 수 있으며 오버코팅 덕분에 최대 100년까지 앨범 보관이 가능하다.






 




저조도 환경에서의 결과물은 어떻게 출력될지 궁금했다. 캣타워에서 편안하게 쉬고있는 반려 동물의 모습이며 어두운 환경의 결과물은 실제 화면보다 더욱 색표현이 뛰어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채도가 전반적으로 살짝 올라가있으며 화면에 비해 명암 대비가 살짝 뚜렷해짐을 알 수 있었다. 


 


반려 동물이 편안하게 쉬고 있는 모습이다. 실내에서 플랫하게 찍은 만큼 명암 대비가 크지 않았고 반려 동물의 털과 수염 그리고 담요의 디테일이 잘 표현되어 출력됐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색감 역시 화면과 비슷한 느낌으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

 


햇살 아래에서 장난감으로 반려묘와 놀아주는 모습이다. 명암의 차이를 어느 정도로 표현해줄지 궁금해서 가장 먼저 출력해보았고 출력했을 때 계조 표현이 뛰어나며 밝은 날의 사진은 화면과 거의 비슷한 색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채도가 높고 많은 색이 섞인 사진이다. 역시 반려 동물과 놀아주던 중 포착한 모습이며 색감은 한 톤 다운되어 출력됐고 전반적으로 노출이 오버됐다. 테스트 출력 후 원하는 만큼 노출값을 보정하면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사진 기록장

SELPHY CP1300 



 


◇ 아이 스스로만들어가는 창의성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휴대성보다 창의력을 키워주거나 숙제에 대응 가능한 성능과 기능이 중요하다. SELPHY CP1300은 다양한 크기와 형식, 셔플 인쇄가 가능하며 아이콘, 버튼 형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에 아이 스스로 LCD 화면을 보며 버튼을 조작해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다. 



◇ 전용 앱이 도와주는 사진 꾸미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SELPHY Photo Layout 앱을 사용하면 더 많은 시도를 할 수 있다.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고 필터를 적용해 색감을 바꾸는 것은 물론 종이에 맞는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글씨나 그림을 넣고 스티커를 붙이는 등 꾸미기도 가능하다.



◇  다양한 연결 방식과 용지 지원


Wi-Fi로 앱과 연동해 출력하는 방법 외에도 SD 및 마이크로 SD, USB Type A를 활용한 사진 출력을 지원해 촬영부터 출력까지 아이의 즐거운 학습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4×6 엽서, 3×5 L, 크레딧 카드 크기의 일반 용지와 정사각형, 8분할, 크레딧 카드 크기의 스티커 용지를 지원해 활용도가 무척 높다. 



◇ 배터리 팩까지 갖춘 거치형 소형 프린터


SELPHY CP1300은 기본적으로 어댑터 CA-CP200 B와 계속 연결해 사용하는 거치형 프린터다. 사전 한 권 정도 크기의 소형이기에 공간을 많이 차지 않아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포토 프린터로 사용하기 충분하다. 만약 휴대를 생각한다면 별매인 배터리 팩 NB-CP2LH를 구입해 뒷부분에 장착하면 된다. 







 

보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SELPHY Photo Layout 앱 


SELPHY CP1300은 SELPHY Photo Layout 앱 연결 시 간단한 휴대용 포토 프린터인SELPHY SQUARE QX10 보다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둘 다 동일하게 ‘선택 및 인쇄’에서 기본적인 보정을 거쳐 1장을 인쇄하거나 ‘N-up 레이아웃’에서 같은 크기의 마음에 드는 사진 여러 장을 배열해 인쇄할 수 있다. SELPHY CP1300은 마음에 드는 사진을 책갈피로 만드는 ‘레이아웃 북마크’, 사진 셔플 기능을 통해 다양한 레이아웃의 사진을 만드는 ‘레이아웃 셔플’, 다양한 크기의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배열하는 ‘레이아웃 조합’, 정사각형 혹은 미니 스티커 용지를 제작하는 ‘라벨 레이아웃’, ‘증명 사진’ 등 선택한 용지와 출력할 방식에 따라 여러 추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