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M 사진공모전 : 인물

최고관리자 166

Fujifilm X100F / (F3.2, 1/125초) / ISO 2500 


First prize

이발 

이병문

아기가 가위 소리에도 기겁할 시기라 미용실에 데려가기는 어려워 아내가 집에서 신문지를 깔아 놓고 문구용 가위로 머리를 잘라주는 중입니다. 저는 한 손에 카메라를, 다른 손엔 인형을 들고 아기를 달래며 우리 가족에게 기념될 사진을 남겼습니다.


DCM 코멘트

아기가 긴장한 모습으로 미용을 받고 있는 모습이네요. 빠른 셔터 속도로 촬영해 귀여운 아기 표정이 생생하게 포착됐습니다. 



 

Canon EOS 5D Mark III / EF 24-70mm f/2.8L USM / (F2.8, 1/1000초) / ISO 100 


비밀의 화원 

박지훈

무더운 여름이 지나갈 무렵 숲길 탐방을 하다 발견한 백일홍 묘목밭을 촬영 장소로 점찍어 두었습니다. 전문 모델이 아닌 소녀의 수줍음과 어색함을 자연스럽게 담아보았습니다. 전문 모델이 아니기에 묻어나는 자연스러운 긴장감이 멋스럽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더 잘 표현해줬습니다.


DCM 코멘트

비밀을 가지고 있는 듯한 모델 표정과 조리개를 열어 촬영해 꽃으로 만든 아름다운 보케가 잘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가 납니다. 

 



Canon EOS 60D / SIGMA 17-50mm F2.8 EX DC OS HSM / (F3.2, 1/160초) / ISO 125 


동심 


이대혁

보령머드축제에서 만난 재미있는 외국인 커플을 담았습니다. 기린 코스프레를 하고 익살스런 표정을 짓는 남자와 그를 바라보며 해맑게 웃는 여자 모습은 어릴적 순수했던 동심을 다시 느끼게 해줬습니다.


DCM 코멘트

사진 속 외국인 커플이 참 해맑아 보입니다. 사진만 봐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네요. 뒷 배경을 보케 처리해 외국인 커플에게 더욱 시선이 집중됩니다. 




SONY α7 II / Distagon T* FE 35mm F1.4 ZA / (F4, 1/200초) / ISO 200 


가둘 수 없는 동심

고요한

2018년 벚꽃 날리던 포천 캠핑장에서 캠핑을 시작했습니다. 남매가 캠핑장 안에 있던 방방장에서 마음껏 뛰놀다 아빠가 부르자 아빠 앞에서 폭발하는 즐거움을 발산하는 모습을 담아 봤습니다.


DCM 코멘트

철장 속 즐거움을 발산하는 남매 표정이 참 재밌습니다. 꼭 닮은 아이 둘 모습은 누가 뭐라해도 남매입니다. 




SONY α9 / FE 85mm F1.4 GM / (F1.4, 1/100초) / ISO100
 
금빛 오후

윤주연

유난히 더웠던 여름날 무더운 열기를 피해 땅거미 내려앉은 망원동 골목길을 따라 조심스레 발걸음을 움직였습니다. 골목 틈 사이로 갑작스레 마주한 금빛 햇살 한 움큼 아래서 조용히 숨죽이며 카메라를 통해 당신의 뒷모습에 말을 건네봅니다.


DCM 코멘트

금빛 햇살이 사진 속 여성을 환하게 비춰주고 사진에 따듯한 느낌을 줍니다. 때때로 스며드는 햇살은 사진 촬영에 좋은 소재가 되곤 합니다.

 


  
Nikon D750 / TAMRON SP 24-70mm F/2.8 Di VC USD G2 A032 / (F2.8, 1/640초) / ISO 400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포토그래퍼

윤형선

유럽여행 중 부다페스트 어느 골목을 지나다 귀여운 꼬마에게 시선이 닿았습니다. 목에 건 카메라를 자그마한 손으로 요리조리 만지는 모습은 여행 중 사진을 찍는 제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저는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포토그래퍼를 만났던 것 같습니다.


DCM 코멘트

자기 몸만한 카메라를 들고 있는 꼬마가 너무 귀엽습니다. 아기가 카메라로 담은 부다페스트는 어떤 모습일까요?

 



Canon EOS 6D / EF 70-200mm f/2.8 L IS II USM / (F2.8, 1/1000초) / ISO 100

가을바람 따라


김대일

이 한 장을 찍기 위해 떨어진 은행잎을 얼마나 던졌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직접 던진 잎들은 뭉쳐져서 예쁘지가 않더라고요. 갑자기 분 바람이 나무에서 은행잎을 흩날리며 제가 던진 은행잎과 더해져 이 사진 한 장을 만들었습니다.


DCM 코멘트

흩날리는 은행잎과 환하게 웃고 있는 모델이 조화로워 보입니다. 은행잎을 열심히 던진 노력의 결과가 이 사진 한장에서 모두 보입니다.





DCM PHOTO CONTEST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