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SWPA)

최고관리자 81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참가 자격에 많은 제한을 두지 않는다. 나이, 성별, 국가는 물론 사용하는 카메라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사진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 마련’이라는 대회 슬로건에 잘 부합하는 기준이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소니 카메라가 수여된다.


또 수상자는 전세계에 자신의 이름과 사진을 알리며 포토그래퍼로서 입지를 넓힐 좋은 기회를 얻는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경연을 통해 좋은 포토그래퍼를 발굴해왔으며, 그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주고 사진 문화 구성원을 양성해왔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2017년 6월, 그 열두 번째 막이 올랐고 결과가 발표됐다. 현재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세상에서 가장 이름값 있는 사진 경연대회가 됐다. 


이에 소니와 WPO는 전 세계 최고의 현대 사진을 선보이겠다는 또다른 목표를 가졌다. 참가자들 역시 같은 뜻을 품었다. 2018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는 32만장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는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출품작들은 뜨거웠던 열기를 증명하듯 제각기 다른 특징과 미적 감각을 뽐냈다.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8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수상자가 발표됐다. 전세계 포토그래퍼가 벌인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해의 사진가에 선정된 알리스 톰린슨(Alys Tomlinson) 작가.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에서 1-3위를 차지한 송철의, 이정혜, 윤정빈 작가, 그리고 각 국가별 수상자의 작품을 만나보자.




프로 경쟁 부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프로 경쟁 부문은 프로 포토그래퍼를 위한 대회다. 각 참가자는 사진 5~10장으로 구성된 시리즈를 설명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올해의 사진가  Alys Tomlinson

작품명 Ex-Voto(봉헌물)


깔끔하게 접힌 채 바위틈에 숨겨진 손으로 쓴 쪽지, 돌 위에 새겨져 있는 십자가, 잔가지 더미 주위에 조심스럽게 매여진 리본. 이 모든 요소는 ‘Ex-Votos’ 로 알려진 종교적 헌신의 제물들이며 전 세계 기독교 순례지에서 발견됩니다. 어떤 순례자들은 Ex-Votos를 희망과 감사의 표현이라 여기며 익명으로 놓거나 숨기듯 남겨두기도 합니다.


Ex-Votos는 믿음, 사람 그리고 풍경 사이에 실재하는 이야기를 창조합니다. 이 작업에 포함된 사진들은 루르드(프랑스), 발리버니(아일랜드), 그라바카(폴란드) 등 순례지에서 촬영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형식적인 포트 레이트, 거대한 풍경, 작은 사물과 누군가 남겨둔 흔적의 상세한 모습을 포함합니다.


5x4 크기 대형 필름으로 촬영한 이미지들은 뚜렷한 고요를 자아내고 위대한영적 기도 속에 존재하는 영원하고 신비로운 장소를 보여줍니다. 이처럼 사람과 풍경은 장소, 기억, 역사가 서로 엮여 있을 때 보다 잘 어우러집니다.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수상자

국가별 내셔널 어워드는 공개 경쟁(Open Competition)이다. 공개 경쟁에는 프로와 아마추어 포토그래퍼가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는 프로, 공개 경쟁 외에도 청소년, 학생을 위한 두 개의 대회가 추가로 존재한다.




대한민국

[ 송철의 / 이정혜 / 윤정빈 ]



포토그래퍼 송철의

작품명 Gas Station


주유소라는 문명적 소재를 간결한 구성으로 담아낸 사진입니다.




포토그래퍼 이정혜

작품명 Wish


 2017년 11월 3일 태국 치앙마이 램프 축제에서 촬영 한 사진입니다.





포토그래퍼 윤정빈

작품명 To Pylon


쿠웨이트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른 아침, 많은 송전탑 과 버스가 화려한 불빛을 뽐내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 광경을 바라보며 버스가 ‘철탑 세계 ’ 로 들어가고 있는 듯 느껴졌습니다.



국가별 내셔널 어워드 위너



미얀마

Kyaw Win Hlaing





스리랑카

Achintha Dahanayake





네팔

Pranishan Rajbhandari





미국

Wenjie Qiao





칠레

Eduardo Minte





오스트리아

Isabelle Bacher





중국

Jianguang Zhou





러시아

Aleksandr Bityutskih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