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풍경 사진가 시점 : 제주 성산일출봉

최고관리자 32

Canon EOS 5D Mark IV / SIGMA 12-24mm F4 DG HSM l ART / 초점 거리 16mm / (F11, 6초) / ISO 100 


성산일출봉에서 바라본 성산리의 아름다운 일몰과 야경 

성산일출봉은 정상은 물론 광치기 해변을 비롯한 인근에서 성산일출봉과 함께 일출을 담는 촬영지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일몰과 야경이라고 생각한다. 성산일출봉은 182m 정도 높이로 지상에서 도보로 약 20분 정도면 정상에 도착한다. 이곳은 계절에 따라 입산 시간이 다르다. 마지막 입산 시간은 보통 하산 1시간 전이며 봄과 가을에는 오후 7시 20분, 여름에는 8시, 겨울은 7시다. 일몰과 야경을 함께 보려면 오후 4시 정도에는 올라야 한다. 일몰각 역시 계절마다 다르므로 4월에서 9월 사이를 추천한다. 


겨울에는 왼편으로 해가 떨어지며 여름에는 성산읍 중앙으로 해가 지기 때문에 멋진 일몰 감상이 가능하다. 오른쪽으로는 우도, 왼쪽으로는 섭지코지와 광치기 해변이 보인다. 성산일출봉에 오르다 보면 정상 전 잠시 쉴 수 있는 정자가 있다. 그곳이 일몰 방향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다. 정상에서는 바위 때문에 가려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살짝 아래에서 촬영하는 편이 좋다. 


해가 지는 오후에 올라 화려한 일몰과 야경까지 촬영하고 나면 7시 30분 정도부터 하산 안내 방송이 나오기 시작한다. 최소 8시에는 하산을 해야 해 야경을 오래 촬영할 수는 없지만 성산읍의 예쁜 야경을 충분히 담을 정도의 시간은 된다.




SHOOTING MENO


제주 성산일출봉


 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 날짜  4월 초순

• 시간  PM 7시 30분   • 렌즈  광각렌즈


성산일출봉에서 보는 일몰 각은 12월이 가장 왼편에서 시작해 매월 오른쪽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5월이 가장 중앙에 오는 달이며, 6월 말에 가장 오른편으로 이동한다. 오른편이라고 해도 지미 오름 정도니 방향이 나쁘지 않다. 전망대에서 해가 가려지는 12월~2월보다 해가 중앙에 오는 4월과 9월 중 겨울과 이른 봄이 아닌 계절에 찾으면 좋은 일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다만 해가 지는 시간이 늦은 여름에는 야경 촬영까지 할 시간이 없어 4월과 9월이 촬영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PROFILE 


전승한


대한민국 풍경을 찍는 사진가. ‘동네찍사’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및 SNS에서 활동 중이며, 게티이미지코리아 등록 작가이자 한국관광공사 VC Crew다. 다양한 매체에 사진 관련 원고를 기고하며, 여행 중심 풍경 사진을 찍고 있다.

 




전지적 사진가 시점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