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20mm F1.4 DG HSM | ART, 고화소에 대응하는 고화질 렌즈

최고관리자 157


고화소 소니 미러리스에 대응하는 고화질 Art 렌즈

시그마 Art 시리즈는 뛰어난 광학 성능이 구현해내는 고화질로 유명하다. 시그마 Art 시리즈가 고화소를 가진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다. 시그마가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위한 Art 시리즈를 대거 출시하면서 이제 렌즈 성능을 100% 구현하기 어려운 마운트 어댑터는 필요 없어졌다. 더욱 빠르고 정확해진 AF 속도로 움직이는 피사체나 역광, 저조도 환경에 모두 초점 맞춰 촬영할 수 있는 20mm F1.4 DG HSM I Art(이하 20mm F1.4)를 소개한다.





20mm F1.4 DG HSM | ART

 출시일

2018년 6월

 가격

139만 원

 화각

94.5°

 렌즈 구성

11군 15매

 조리개

F1.4-F16

 조리개 날개 매수

9매(원형 조리개)

 최단 촬영 거리

27.6cm

 최대 촬영 배율

1:7.1

 크기(최대 구경 x전체 길이)

약 ф90.7x129.75mm

 무게

950g


 


렌즈 구성도



CHECK 01


◇ 저조도 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


20mm F1.4 AF는 고화소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완벽 대응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피사체에 정확히 초점을 맞춰 촬영한다.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골목이나 일몰 후 살짝 어두운 초저녁, 밤거리 풍경을 촬영할 때도 피사체를 완벽하게 잡아낸다.



CHECK 02


◇ 정확하고 선명하게 촬영되는 역광 사진


AF가 부정확하고 느릴 경우 역광에서 카메라가 피사체에 초점을 잡을 때 버벅거리거나 초점을 잘못 잡는 경우가 있다. 20mm F1.4는 강렬한 광원을 마주한 역광 상황에서 태양을 등진 피사체에 초점을 정확하고 빠르게 맞춰 촬영한다.



SONY α7R III / (F5.6, 1/125초) / ISO 200

 20mm 광각 화각으로 골목을 촬영했다. 넓은 화각 덕분에 나무 동굴과 예쁜 가게가 모두 담겼다. 20mm F1.4는 고화질 아트 렌즈로 유리창 너머 가게에 든 햇빛까지 선명하게 찍는다.


시그마가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에 대응하는 렌즈 시리즈를 대거 출시했다. 이전에는 풀프레임 미러리스에서 시그마 Art 렌즈를 사용하려면 마운트 어댑터 MC-11을 사용해야 했다. 마운트 어댑터 사용시 종종 AF 초점 기능이 저하되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제는 그런 불편함 없이 시그마 Art 렌즈를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그마 Art 렌즈는 카메라 바디 내 손떨림 보정 기능, 색수차 보정 기능과도 호환하기 때문에 더욱 실용적이다.


SE 마운트 Art 렌즈는 서드파티 렌즈 최초로 바디 내 AF-C 기능을 100% 구동 가능하다. AF-C는 움직이는 피사체에도 초점을 맞추는 기능이다. 초점 모드가 AF-C인 상태에서 초점 영역을 와이드로 놓고 촬영하면 움직이는 피사체를 인식하고 AF 포인트가 피사체를 따라가며 알아서 초점을 맞춘다. 20mm F1.4가 길을 걷는 피사체는 물론 빠르게 움직이는 동체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춘 사진 촬영이 가능한 이유다. 빠르고 정확한 AF로 역광에서도 초점을 잘못 잡거나 버벅거리는 경우가 없다. 또한 슈퍼 멀티 레이어 코팅을 통해 플레어와 고스트 현상을 줄인 점도 역광에서 사진이 선명하게 나오는 이유다.




SONY α7R III / (F9, 1/640초) / ISO 100

▲ 일산 호수공원 랜드마크인 무지개 조형물을 촬영했다. 생각보다 크지 않은 조형물 을 거대하게 보이기 위해 카메라를 바닥에 가깝게 내리고 로우 앵글로 촬영했다. 


광각 영역에서 F1.4 밝은 조리개를 실현한 점도 빼놓을 수 없다. F1.4 밝은 조리개를 가지면 저조도 상황에서도 셔터 속도를 확보하기 좋다. 또한 배경 흐림이 잘 표현되기 때문에 얕은 피사계심도를 활용해 다양한 사진 표현이 가능하다. 20mm 광각 화각은 좁은 장소를 넓어 보이게 하거나 피사체를 로우 앵글로 촬영하면 실제 모습보다 거대하게 찍을 수 있기 때문에 표준렌즈와는 다른 색다른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가 있다. 단, 광각 단초점렌즈이기 때문에 피사체를 크게 담으려면 어느정도 피사체에 다가가서 촬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넓은 풍경을 선명한 화질로 촬영하고 싶은 소니 풀프레임 유저라면 고화질에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내는 AF를 가진 20mm F1.4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SONY α7R III / (F8, 1/250초) / ISO 1000

 끝없이 이어지는 듯한 철길을 촬영하고 싶어 철길에서 몸을 숙였다. 20mm 초점 거리에도 불구하고 쭉 뻗은 철길은 물론 주변부에서도 왜곡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SONY α7R III / (F4, 1/4000초) / ISO 200

▲ 역광에 노랗게 물든 풀과 그 사이를 걷는 가족을 촬영했다. 역광에서도 AF가 잘 맞아 빠르고 정확하게 순간을 포착 할 수 있었다.




SONY α7R III / (F1.4, 1/250초) / ISO 1000

 광각렌즈로 촬영하면 피사체에 다가가 촬영해도 배경이 넓게 보이기 때문에 초점을 맞춘 꽃 뒤로 알록달록한 벽돌 벽과 분위기 있는 창을 함께 찍을 수 있다.





• 사용장비

- SONY α7R Ⅲ

- SIGMA 20mm F1.4 DG HSM | ART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