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렌즈와 함께 한 가족사진 촬영 도전기

최고관리자 26


사랑하는 가족과 보낸 특별한 시간을 돌아보다

세기 프렌즈 모임에서 다양한 2차 미션 주제가 나왔다. 눈에 띈 주제는 가족사진 촬영하기. 그 동안 한 번도 제대로 된 가족사진 촬영에 도전해 본 적이 없었다. 이 기회에 SIGMA 24-70mm F2.8 DG OS HSM│ART 렌즈를 들고 가족사진 촬영을 떠났다.




계륵이라고 일컫는 렌즈


▲ 소품으로 가장 많이 쓰인 민들레 씨앗




▲ 장난꾸러기 같은 아이의 모습

 

이번 미션과 함께한 장비는 ‘SIGMA 24-70mm F2.8 DG OS HSM│ART’. 흔히 계륵이라고 일컫는 표준 줌렌즈다. 여러 제조사에 동일한 화각을 가진 렌즈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시그마 아트 제품에 대한 호감이 가장 컸다. 서드파티 제품군 중 가장 뛰어난 성능, 견고한 만듦새와 훌륭한 가성비 때문이었다. 시그마 아트 24-70은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F2.8 고정 조리개, 손떨림 방지, HSM 초음파 모터까지 현존 24-70 렌즈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가지고 있지 않는 렌즈지만 세기프렌즈를 통해 오랜만에 그 편의성을 제대로 실감할 수 있었다.




▲ 아이가 원하는 동생을 상상해 찍어보기도 했다.




▲ 사진 촬영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던 아들에게 움직이지 않고 렌즈를 바라보라고 하는 일이 쉽지 않았다.




▲ 무선 릴리스를 챙기지 않아 10초 타이머를 설정하고 카메라와 식구들 사이를 오가며 촬영을 이어갔다.


행복한 순간을 찰칵!

오랜만에 삼각대를 동원하고 적당히 조리개도 조여 자유롭게 포즈를 정했다. 벤치에 나란히 앉아 촬영하는 장면이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우선 뻔한 구도부터 도전해 보기로 했다. 사진을 위해 어떤 포즈도 강요하지 않았다. 그냥 평소 우리 가족 모습을 사진에 담고 싶었다. 활짝 웃기도 하고 햇볕에 얼굴을 찡그리기도 하고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은 시간이었지만 가족을 위해 카메라를 든 시간 중 가장 뿌듯하고 행복한 순간이었다.




▲ 사랑을 담아 카메라 뒤에서 찰칵




▲ 민들레 씨앗을 가지고 놀고 있다




▲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자유로운 사진이 좋아

줌렌즈는 삼각대에 메여 있을 때보다 자유롭게 휘두를 때 더 가치를 발한다. 특히 준 광각으로 분류되는 24mm부터 준 망원 구간인 70mm까지 커버하는 표준 줌렌즈는 스냅 촬영에 최고였다. 지천에 널린 민들레 씨앗을 이용해 로하와 평생공주가 어울려 노는 모습을 촬영했다. 정장을 갖춰 입고 잘 준비된 스튜디오에서 하는 촬영보다 이렇게 트인 장소에서 계절을 잘 드러내는 나무를 배경으로 정해진 틀 없이 자유롭게 촬영할 때가 좋다. 상상처럼 근사한 장면을 담아 내진 못했지만 가족 얼굴을 사진에 남긴 일만으로도 내게는 충분히 훌륭한 사진이다. 어찌 보면 줌렌즈는 이런 자유로움과 가장 잘 어울리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 각자 좋아하는 물건 들고 찍기




 하나가 될 때 가장 빛나는 가족.




▲ 삼분할 구도로 찍어본 사진


시그마  아트 렌즈와 특별한 시간을 

첫 가족사진 촬영을 시도하면서 평생공주 그리고 로하와 함께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오랜만에 로하와 함께 신나게 놀기도 했다. 이리저리 바쁘단 핑계로 많이 놀아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정작 내가 더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시도한 가족 촬영이었지만 생각 이상으로 뿌듯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번 촬영은 소풍이자 다음 여행을 위한 회의장이었다. 이제부터는 나도 좀 더 자주 프레임 안에 들어가야겠다. 가족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하루를 원한다면 시그마 아트 렌즈로 가족 사진을 촬영해 보면 어떨까.




Profile


세기프렌즈 고일용


세기프렌즈는 사진 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세기 P&C의 서포터즈 활동이다. 매달 정기 모임을 가지며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SNS채널을 통해 세기 P&C 브랜드들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사용장비

SIGMA 24-70mm F2.8 DG OS HSM│ART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