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Q2’ 신제품 론칭 이벤트 진행

최고관리자 393

▲ 신제품 ‘라이카 Q2’




▲ ‘NATURE IN THE CITY’ 테마로 라이카 Q2로 촬영한 사진


‘라이카 Q2’ 신제품 론칭 이벤트 진행

라이카카메라가코리아 지난 3월 8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6층 라이카 스토어에서 Q시리즈 신제품 ‘라이카 Q2’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라이카카메라코리아는 ‘NATURE IN THE CITY’ 테마를 갖고 라이카 Q2로 촬영한 사진으로 행사장을 구성하고 라이카 카메라 신제품 Q2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 신제품 라이카 Q2를 소개하고 있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라이카 스토어 점장님.


이날 ‘라이카 Q2’ 런칭 행사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라이카 스토어 점장님이 신제품 라이카 Q2를 소개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라이카 Q2 앰버서더 배우 류준열 인터뷰, 사진작가 윤광준의 Q 시리즈 사용기와 Q2 성능 빛 사용법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 라이카 Q2 엠버서더 배우 류준열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했다. 


▲ 라이카 Q2 사용기를 인터뷰 하고 있는 배우 류준열.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는 평소 사진에 대한 흥미와 애정이 높고 라이카 카메라 사용자로 잘 알려진 배우 류준열을 신제품 ‘라이카 Q2’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배우 류준열은 라이카 Q2 장점을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와 방진·방습 기능 그리고 4730만 화소”라고 말했다. 배우 류준열은 “라이카 Q2를 사용하고 사진 찍는 재미가 두 세배로 늘었다”며 “라이카 카메라를 들고다니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끼고 개인작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신중히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 라이카 Q2가 가진 성능과 사용법을 소개하는 사진작가 윤광준


사진과 예술에 조예가 깊은 사진작가 윤광준이 또 다른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했다. 윤광준은 자신이 상용해온 Q시리즈 사용기에 초점을 맞추어 새롭게 선보인 Q2가 가진 성능과 사용법을 소개했다. 




▲ 행사장에는 라이카 Q2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 다양한 라이카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 가죽케이스, 스트랩 등 액세서리를 볼 수 있다. 


행사가 끝난 후 체험존에서 라이카 Q2를 체험해 볼 수 있었고 다른 종류 라이카 카메라들과 가죽 케이스, 스트랩 등 실용적인 액세서리를 함께 만나볼 수 있었다. 라이카 Q2는 전국 라이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용 액세서리는 4월 중순에 출시 예정이다. Q2 국내 소비자 가격은 697만 원이다. 





Leica Q2 

 카메라 유형

35mm 디지털 컴팩트 카메라

 렌즈 구성

Leica Summilux 28mm f/1.7 ASPH. 

9 그룹 내 11개 요소, 3개 비구면 요소

 이미지 센서

풀 프레임 CMOS 센서, 5,004/4.730만 픽셀 

 감도

ISO 50~ISO 50000

 SR(손떨림 보정)

지원

 조리개 범위

F1.7-F16  

 초점 범위

30cm부터 무한대, 매크로 모드에서 근접 초점 거리 17cm 

 동영상 녹화 형식

MP4(C4K/4K/Full HD) 

 화이트 밸런스

자동, 프리셋: 일광, 흐림, 그늘, 백열등, 전자 플래시. 그레이 카드, 수동 색상 온도 선택 

 색 농도

4비트 

 측광 모드

다중 세그먼트, 중앙부 중점, 스팟 

 모니터 화면

약 1,040,000개 이미지 도트를 갖춘 3" TFT LCD 모니터 화면, 터치 컨트롤 기능

 무선 제어

Wi-Fi, 블루투스 

 크기

130mm x 80mm x 91.9mm 

 무게

718g/637g(배터리 포함/제외) 

 가격

697만 원 




라이카 Q2 특징을 말하다!

 빨간 딱지 그리고 Q2


1. 4730만 화소 센서 


라이카 Q2는 최대 ISO 50.000 민감도에서 고퀄리티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4730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했다. 4730만 화소 센서는 전력 소모가 더욱 낮아졌음에도 4K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2. 방진·방습 기능 


라이카 Q2는 동급 카메라 중 유일하게 방진과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춘 보호 실링을 탑재하고 있어 어떠한 외부 환경에도 방해 받지 않고 최고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3. OLED 뷰파인더


라이카 Q2는 새롭게 개발된 약 368만 화소 고해상도 OLED 뷰파인더를 제공한다. OLED 전자식 뷰파인더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4. 빠른 조리개 값과 초고속 포커싱 기능


라이카 Q2에 탑재된 주미룩스 28mm f/1.7 ASPH 렌즈와 빠른 조리개 값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렌즈로부터 17cm 근접 초점 거리를 촬영할 수 있는 매크로 모드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0.15초 안에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초고속 포커싱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정원 기자 news@korea-dcm.com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