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4K 27인치 모니터 PD2720U 출시

최고관리자 99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4K 27인치 모니터 PD2720U 출시 

벤큐가 27인치 화면에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모니터, PD2720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에서 유통하는 PD2720U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탑재한 제품으로, AdobeRGB 99%, DCI-P3 96%, sRGB/Rec.709 100%의 넓은 색역을 지원한다. 개별 제품마다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제공해 정확한 색수차(Delta-E)와 감마 성능을 보장하며 HDR10을 지원하여 생생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PD2720U는 제로베젤의 화면과 메탈 재질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썬더볼트 3(Thunderbolt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워크플로우에서 맥북/맥북프로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맥 친화적인’ 제품이다. 썬더볼트 3 케이블 하나로 영상신호 전송과 빠른 데이터 전송은 물론 노트북 충전까지 가능하며,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파일럿 소프트웨어 설치가 가능해 작업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설계 디자이너가 그래픽 작업에서 복잡한 선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AD/CAM 모드, 영상 에디터가 어두운 영역의 세밀한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명암을 조절하는 애니메이션 모드, 맥북과 가장 유사한 색상을 보여주는 M-book 모드 등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컬러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두 개의 컬러모드를 한 화면에서 보여주는 듀얼뷰(Dual View) 기능과 두 대의 PC를 하나의 모니터로 사용하는 KVM 기능으로 작업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더불어 이번에 새로 적용된 2세대 핫키퍽은 다이얼형으로 손쉽게 모니터의 밝기, 명암비 및 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어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독일 인증 업체 TUV 라인란드에서 인증받은 플리커프리(flicker-free) 기능과 사용 환경에 따라 4단계로 조절 가능한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을 탑재하고, 모니터 높낮이, 스위블(Swivle), 피벗(Pivot) 등 멀티스탠드 기능이 적용되어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하는 디자이너가 좀 더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디자이너들에게는 컬러 정확도와 컬러 매칭이 중요한데, 이번에 출시된 PD2720U는 모니터와 컴퓨터의 ICC 프로파일을 손쉽게 일치시킬 수 있는 ICC sync 기능을 지원하고, 디자이너 모니터 라인업으로는 처음으로 AdobeRGB 99% 색역을 지원하여 모니터에서 보는 것과 출력된 작업물의 색상 오차를 줄여주어 인쇄, 출력을 하는 편집 디자이너들에게도 최적의 모니터”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벤큐 디자이너 모니터인 PD시리즈는 25인치부터 32인치까지, QHD부터 UHD까지 다양하며, PD2500Q, PD2700Q, PD2700U, PD3200Q, PD3200U, PD3220U 제품에 이번에 출시된 PD2720U까지 총 7개의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다. 벤큐 PD2720U는 출시가 139만원으로 10월 1일부터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패널을 포함한 무상 3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김혜인 기자 news@korea-dcm.com

<사진을 알면 인생이 즐겁다.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