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패셔너블한 PGYTECH OneGo Backpack & Beetle Camera Clip
사진가들의 유일무이한 장비 탐방 One and Only Vol. 3
  • 액세서리
  • 최고관리자
  • 2022-05-30
  • 964
  • 0



 


박용수 X PGYTECH OneGo Backpack & Beetle Camera Clip

에디터김진빈

진/글・박용수(Gradation)





COMMENT 1. OneGo Backpack
“패셔너블함을 커스터마이징하다”


사진가가 하는 장비 고민의 끝은 카메라 가방이라 생각한다. 그만큼 자신의 장비 구성에 맞춰 완벽하게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가진 가방을 찾기란 쉽지 않다. 사진 촬영 장비를 보호하기 위한 카메라 가방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외관은 카메라 가방 같지 않은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찾는다면 OneGo Backpack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 가방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외관과 달리 그 속은 사진가를 위한 세심한 배려로 채워져 있다. 장비 구성에 따라 벨크로 시스템으로 유연하게 가방 수납 공간을 조정할 수 있는 모듈 프로뿐 아니라 배터리를 위한 별도 포켓, 드라이버 역할과 배터리 사용 여부를 표시할 수 있는 다기능 마그네틱 뱃지 등은 이 가방만의 큰 장점이다. 





COMMENT 2. Beetle Camera Clip 
“당신의 양손에 자유를”


가방에 카메라를 거치할 수 있는 Beetle Camera Clip은 사진 여행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유용한 액세서리다. 특히 아이 사진을 촬영하는 부모라면 두 손에 자유를 선사하는 필수 액세서리다. Beetle Camera Clip은 카메라를 항상 손에 들거나 목에 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전한 휴대와 운반, 양손의 자유로움까지 이 자그마한 액세서리 하나로 많은 걸 해낼 수 있다. 디지털카메라부터 소형 액션캠까지 다양한 장비와 활용 가능하며 콤팩트한 크기 덕에 휴대성도 뛰어나다. OneGo Backpack 같은 카메라 가방뿐 아니라 일반 가방, 허리 벨트에도 탈부착이 가능해 활용성도 높다.





▲ OneGo Backpack은 카메라 가방 같지 않은 외관이 특징으로 일상 생활부터 사진 여행까지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패셔너블한 카메라 가방이다.

 
▲ OneGo Backpack은 개인 장비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뿐 아니라 타 브랜드의 카메라 가방에서는 찾기 힘든 독보적인 기능과 다양한 포켓까지 갖췄다.



▲ OneGo Backpack은 좌우 양 방향으로 180° 열리는 지퍼를 장착해 내부 내용물에 대한 접근성도 살렸다.


▲ Beetle Camera Clip은 OneGo Backpack 같은 카메라 가방은 물론 일반 가방의 스트랩,허리 벨트 등 다양한 곳에 부착해 카메라를 손쉽게 거치할 수 있다.


사진 장비 선택에 있어 가장 큰 고민은 의외로 카메라나 렌즈가 아닌 카메라 가방이었다. 장비의 효율적인 수납도 중요하지만 ‘나 카메라 가방이야!’라고 말하는 듯한 전형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 한때는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일반 가방에 수납 파티션을 구매해 사용할 정도였다. 사진 모임에서도 대다수의 사진가가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때부터 카메라 가방이지만 카메라 가방 같지만은 않은 가방을 찾아 쭉 사용해왔다.

PGYTECH의 OneGo Backpack은 카메라 가방으로써 충실한 기능을 수행하는 동시에 일상 가방으로도 손색 없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겸비한 가방이다. 이 가방을 사용하는 동안 평소에는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고 주말이면 당일치기 출사 여행에 주로 활용했다. 18L의 넉넉한 용량과 다양한 포켓 덕에 노트북과 충전기, 무선 키보드, 헤드폰, 물병 및 다양한 소형 개인 소품 등 일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때 필요한 장비를 효율적으로 수납 가능했다. 물론 카메라 가방으로써 역할도 충실하다. 마모 및 먼지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PU 코팅과 YKK 지퍼를 채택해 외부 오염으로부터 카메라 장비를 보호한다. 상단은 가방을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마그네틱 버클을 활용했으며, 가방의 전면은 방해 받지 않으면서 좌우 양 방향으로 180° 열리는 지퍼를 장착해 내부 내용물에 대한 접근성을 살렸다. 내부는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벨크로 파티션 시스템으로 카메라 장비에 맞춰 모듈식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이 가방만이 가진 또 하나의 특별한 기능은 배터리 포켓이다. 소지품 보관이 용이할 뿐 아니라 배터리 포켓 앞에 달린 마그네틱 배지로 배터리 사용 여부를 표시하거나 이를 빼서 1/4” 나사 퀵 릴리스 렌치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벌집 구조의 TPR로 패딩 처리된 어깨끈은 가방의 무게를 분산시켜 피로감을 덜어준다. 이외에도 좌우 포켓에 들어가지 않는 삼각대를 위해 액세서리 스트랩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사진 촬영 시 카메라를 항상 들고 있을필요는 없다. Beetle Camera Clip을 스트랩에 부착하기만 하면 손이 자유로워지고 여행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넥스트랩처럼 목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해 사진가에게 부담을 주는 요소를 덜어준다. OneGo Backpack과 함께 사용 중인 Beetle Camera Clip은 야외 촬영 중 카메라를 편리하게 휴대 및 운반하기 위해 설계됐다. Arca-Swiss와 호환되는 스냅 락 플레이트를 사용하면 한 번의 동작으로 카메라를 탈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도브테일형 삼각대 헤드에 바로 결합도 가능하다. 액션캠을 장착할 경우 별도 액세서리 없이 1인칭 시점 촬영도 용이하다. 또한 일반 가방 스트랩이나 허리 벨트에도 장착할 수 있어 이 제품을 쓰고부터 카메라 클립만 부착해 단출하게 사진을 찍을 때도 많았다. 이처럼 OneGo Backpack과 두손의 자유까지 선사하는 Beetle Camera Clip 조합이면 보다 편리한 사진 생활이 가능하다.
 


 
PROFILE


박용수(Gradation)

제품, 모델, 공연 촬영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진가로 활동하며 기업,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에서 사진 강의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카메라와 렌즈 브랜드 베타 테스터 및 제품 테스터로 활동하며 일본, 중국 등 사진 관련 기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