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엄마 아빠가 사진으로 쓰는 육아일기 ①
캐논 PowerShot Pick을 이용해보자!
  • 카메라
  • 최고관리자
  • 2022-06-10
  • 803
  • 0

아이가 있는 인생은 놀라운 발견의 연속이다. 또한 흘러가는 모든 순간을 기록해 두고 싶어진다. 아이뿐 아니라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모두를 알아서 자연스럽게 찍어주는 AI 포토그래퍼와 고품질 소형 포토 프린트 덕에 익숙한 집에서 아이와의 소중한 시간을 기록해볼 수 있었다.


엄마 아빠가 사진으로 쓰는 육아일기 ①

엄마 아빠에겐 아이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새롭고 값지다. 매일이 기념일 같은 아이의 모습을 빠짐 없이 기록하고 싶지만 주어진 육아의 역할이 많은 부모에겐 커다란 카메라를 들고 아이를 담아두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 이럴 때 우리 가족 전용 포토그래퍼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사진가이자 엄마로 아들 서혁이와의 시간을 기록하고 있는 오민정 작가는 육아 일기 메이트로 캐논 AI 콤팩트 카메라 PowerShot Pick과 소형 프린터 SELPHY CP1300을 택했다. 오민정 작가와 함께 엄마 아빠에게 두 손의 자유를 선사하는 AI 포토그래퍼 PowerShot Pick과 손쉽게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SELPHY CP1300으로 우리 아이의 성장 일기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에디터  김진빈
사진  오민정
모델 ・ 양서혁





아이와 함께하는 셀프 홈 스냅 사진,

PowerShot Pick과 함께해야 하는 4가지 이유





 




▲ 우리 가족을 요리조리 열심히 관찰하는 펭귄 카메라가 한 대 생긴 느낌. 아이 장난감과 함께 있어도 어색하지 않고 동글동글 일상에 녹아 드는 귀여운 디자인이라 카메라를 인식하지 않고 유연한 사진을 남기기에 최적이다.


1. 귀여우면서 안전한 디자인


그동안 카메라만 보면 돌진하는 서혁이 때문에 남편이 없는 시간에는 셀프 촬영이 쉽지 않았다. 아직 힘 조절을 못하는 아기라서 카메라 자체도 위험하지만 서혁이가 단단한 카메라 모서리에 얼굴을 쿵 박을 수도 있기 때문에 서로를 위해 거리를 둬 왔다. 반면 캐논 PowerShot Pick은 동글동글 작고 가벼워 아이가 만지거나 쓰러트려도 걱정 없었다. 귀여운 외관 덕에 오히려 장난감을 대하듯 바라보는 서혁이의 호기심 어린 시선을 다양한 각도로 담을 수 있어 좋았다.






▲ 소중한 순간은 집에만 있지 않다. 아이와 외출할 때 중요한 건 휴대성인데 휴대폰보다 작은 카메라라니! 작지만 1,170만 화소의 선명한 화질과 3배 광학 줌, 4배 디지털 줌까지 가능하니 여행지에서도 아이의 사진과 영상을 부담 없이 남기기 좋다.


2. 휴대 부담이 없는 미니멀한 크기


아이와 함께 외출을 한 번 하려면 짐이 정말 어마어마하다. ‘그냥 나가지 말까?’ 생각한적도 부지기수. 여기에 무겁고 큰 카메라까지 챙겼다간 엄마, 아빠의 어깨가 끊어질 수도 있다. 캐논 PowerShot Pick은 약 170g의 부담 없는 무게에 휴대폰보다 작은 크기를 가졌다. 이 카메라는 아이가 익숙한 공간인 집뿐 아니라 야외에 나갈 때도 언제, 어느 장소에서도 자연스러운 모습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단에 셀카봉이나 미니 삼각대를 마운트할 수도 있어 다양한 구도 촬영에도 유용하다.






▲ 아이와 둘만 있어도 힘들이지 않고 함께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이와 함께하고 싶은 순간에 그저 “헬로우픽! 사진 찍어줘”라고 외치기만 하면 된다니. 이렇게 똑똑한 우리 가족 전용 포토그래퍼가 또 있을까?


3.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 음성인식


다양한 AI 제품을 사용해봤는데 캐논 PowerShot Pick은 사용해본 AI 제품 중에 내 목소리를 가장 잘 알아듣고 반응 속도 역시 무척 빨랐다. 이토록 내 목소리에 잘 반응하는 카메라가 귀엽고 신기하기도 해 아이와 함께 있을 때 자꾸 불러보게 되는 마력의 소유자다. 이름만 부르고 지시를 내리지 않으면 실망한 듯한 알림음마저 사랑스럽다. 몇 번 사용해보면 촬영 타이밍에 맞춰 포즈도 취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온 가족이 재미있게 일상을 기록하고 있다.






▲ 사진으로만 남겨두기엔 아쉬운 순간이라면 “헬로우픽! 동영상 찍어줘”라고 외쳐보자. 캐논 PowerShot Pick은 아이의 소중한 움직임 하나 하나를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담아낸다. 영상의 순간을 사진으로 캡쳐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


4. 사진과 영상 모두 가능한 멀티 포토그래퍼


서혁이는 이유식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는다. 오물오물 입을 움직이면 정말 귀엽고 매순간이 소중하지만 그 모든 시간을 기록하고 편집하기엔 엄마에게는 주어진 다른 할 일이 많다. 캐논 PowerShot Pick은 사진이 필요한 순간과 영상이 필요한 순간에 알아서 아이의 모습을 찍어주는 똑똑한 AI 멀티 포토그래퍼라 이 카메라를 사용하는 동안 서혁이의 육아 일기가 더욱 풍성해졌다. 목소리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니 손이 자유롭지 못한 순간에도 기록을 게을리하지 말자.





우리 가족 전용 AI 포토그래퍼 PowerShot Pick을 200% 활용 하는 6가지 방법


▲ 지금까지 어디서나 카메라를 든 사람은 엄마인 나였기에 내 사진첩에는 행복한 아빠와 아들의 모습만 가득하고 정작 내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 캐논 PowerShot Pick 덕분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있을 때 내 표정을 볼 수 있어 좋았다. 별다른 지시 없이도 필요한 장면을 자연스럽게 촬영해주기 때문에 홈 가족 스냅이 어렵지 않다.




STEP 01. 아이 중심으로 사진을 기록하는 얼굴 인식 기능을 활용해요


아이는 빠르게 움직이기도 하고 행동을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캐논 PowerShot Pick의 전용 앱인 Canon Mini PTZ를 활용해 서혁이의 얼굴을 미리 등록해 두었다. 캐논 PowerShot Pick은 중요한 인물 위주로 촬영할 줄 아는 똑똑한 포토그래퍼라 얼굴을 등록해 두니 모든 순간에 아이를 중점적으로 촬영했다. 가끔 아이의 표정을 인식해서 촬영 결과물 중 잘 나온 장면을 추천 받기도 하는데 AI가 추천해주는 아이의 사진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STEP 02. 아이와 놀이를 하듯 함께 놀며 사진을 찍어요


목소리만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캐논 PowerShot Pick. 이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면 음성 명령으로 사진이 찍히는 타이밍을 맞추는 것쯤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생각과는 다른 우스꽝스러운 표정과 엉뚱한 곳을 향한 사진도 종종 찍힌다. 우리끼리 촬영하면 잘 인지하지 못할 AI 포토그래퍼의 시선에 온 가족이 깔깔 웃기도 한다. 서혁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하며 방긋 웃는 순간을 포착하는 묘미. 이는 엄마, 아빠 모두 두 손이 자유로울 수 있는 똑똑한 AI 포토그래퍼와 함께하기에 느낄 수 있는 것이다.







STEP 03. 360도 포토그래퍼와 다양한 순간을 담아요


캐논 PowerShot Pick은 360 로 돌아가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 조금 높은 곳에 카메라를 설치해두면 거실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다. 그 안에서 뒹굴뒹굴 혼자노는 아이의 모습을 언제든 포착 가능한 것. 열심히 기어가는 아이도 그 아이를 따라 시선을 움직이는 카메라도 귀여워 캐논 PowerShot Pick을 사용하는 내내 엄마 미소가 절로 지어졌다. 그 사이에 나도 끼고 싶어 괜히 카메라 앞을 기웃거리며 자동 촬영의 결과물을 기대해보기도 했다.






▲ 우리 가족의 일상. 아빠는 기저귀를 갈고 엄마는 서혁이가 뒤집지 않도록 손가락 장난을 치며 시선을 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연출되는 흔한 광경이지만 평범한 일상일수록 사진으로 남기기는 쉽지 않다. 캐논 PowerShot Pick 덕분에 각자의 자리에 있는 우리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기록할 수 있어 좋았다.







STEP 04. 작고 스마트한 카메라로 아이의 웃는 순간을 포착해요


사랑스러운 아이의 표정을 사진으로 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방긋 웃다가 카메라만 들이밀면 언제 웃었냐는 듯 전혀 다른 표정을 짓곤 하니까. 캐논 PowerShot Pick은 서혁이의 얼굴에 자동 초점이 계속 맞춰져 있어 하품을 하며 카메라를 향해 빠르게 기어오는 서혁이의 표정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었다. 또한 이 카메라는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어 엄마나 아빠가 카메라를 손으로 들고 촬영해도 아이의 순간적인 표정까지 어느 정도 흔들림 없이 담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STEP 05. 원하는 촬영 구도가 있다면 앱의 원격 컨트롤을 활용해요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캐논 Power Shot Pick은 360의 넓은 시야를 가져 아이와 함께하는 최고의 순간을 자연스럽게 담아낸다. 또한 팬, 틸트, 줌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움직이지 않고도 기록하고 싶은 순간을 휴대폰으로 원격 컨트롤할 수 있다. 똑똑한 AI 포토그래퍼에게 모든 걸 맡겨도 좋지만 특별한 날 온 가족이 사진을 촬영할 때처럼 원하는 구도가 명확할 때는 추적 기능을 끄고 앱으로 촬영하는 편이 수월하다. 추적 기능이 켜 있다면 중요 인물을 중심으로 구도가 계속 바뀌기 때문이다.







STEP 06. 촬영 상황이 궁금할 땐 대화형 알람으로 상황을 파악해요


캐논 PowerShot Pick의 경우 카메라 자체에 별도 LCD 모니터가 없어 휴대폰을 켜야만 원격으로 촬영되는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때문에 가끔 울리는 알람으로 카메라 상태를 확인했다. 아이의 얼굴을 등록해 두었더니 서혁이를 많이 찍었고 AI 포토그래퍼가 판단했을 때 잘 나온 사진이 있으면 메시지 알람이 울리기도 했다. 촬영 장소가 어두울 때는 카메라를 움직여보라고 조언해주는 친절하고 든든한 우리 가족 전용 포토그래퍼 덕에 예측할 수 없는 아이 사진 촬영이 한결 수월했다.









 
PROFILE


오민정

어느 멋진 날의 기록. 평범한 장소에서도 눈부신 빛의 조건을 발견하고 나만의 색감으로 그 장면을 채워 나가고 싶은 사진가.

· 인스타그램 : @omin1350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