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니 A7R IV 동영상 액세서리 가이드
소니 A7R IV의 영상 촬영을 도와줄 소니의 전문가용 영상 장비
  • 액세서리
  • 최고관리자
  • 2021-08-29
  • 1,750
  • 0

 

소니 A7R IV의 영상 촬영을 도와줄 소니의 전문가용 장비 

소니 A7R IV는 약 6,100만 화소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압도적인 화소를 갖춘 센서에서 오는 고화질 이미지가 이 카메라의 강점이다. 하지만 사진이 A7R IV의 전부는 아니다. 센서 전체 데이터를 오버샘플링해 기록하는 4K 영상도 이 카메라의 장점 중 하나다.  


최근에는 사진과 영상을 모두 제작하는 스튜디오가 늘고 있는데 A7R IV는 두 가지 분야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영상은 카메라와 렌즈만으로도 충분히 촬영 가능하지만 부가장치를 활용하면 품질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 대표적인 장치는 마이크와 삼각대. 소니는 오래 전부터 소비자용과 전문가용 비디오 장비를 제조하던 곳이다. 덕분에 오로지 소니 제품만으로도 영상 제작을 위한 전문 장비를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소니의 제품 카탈로그를 샅샅이 뒤져 영상 촬영을 위한 제품을 골랐다.





무선 리모컨 그립
GP-VPT2BT

블루투스 기능으로 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는 리모컨 그립. 영상을 촬영할 때는 카메라를 쥐고 셔터 위에 검지를 올려두는 파지 방법이 자연스럽지 않을 때가 있다. 그 때에는 이 그립을 사용하면 좀 더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다. 그립에는 REC 버튼이나 줌 스위치, 커스텀 버튼 등이 있어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 그립을 펼쳐 소형 삼각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리모컨 삼각대
VCT-VPR10

영상 촬영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대부분 삼각대를 이야기할 것 같다. 삼각대는 영상에서 흔들림을 줄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소니 VCT-VPR10는 그립 부분에 리모컨 기능을 적용해 카메라를 직접 만질 필요 없이 삼각대를 조작하면서 촬영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다리에 카본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가벼운 것도 장점이다.  





클립온 모니터
CLM-FHD5

영상을 촬영할 때 큰 모니터는 유용하다.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할 때는 커다란 TV를 카메라에 연결하기도 한다. 슬쩍 보기만 해도 출연자가 자신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야외에서 촬영을 한다면 이 제품으로도 충분하다. 카메라의 후면 LCD 모니터에 비해 훨씬 크고 많은 기능이 담겼다. 소니 제품인 만큼 특별히 LUT을 설정하지 않아도 S-Log 어시스트도 가능하다.  





 

XLR 어댑터와 마이크
XLR-K2M

영상은 음성이 중요하다. 음성이 깔끔하면 영상의 수준이 높게 느껴진다. XLR 어댑터와 마이크는 영상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장비다. 카메라에 마이크 2개 채널을 연결할 수 있고 각각 음량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파워 입력도 가능해서 좀 더 전문적인 마이크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XLR 입력이 가능한 인터페이스지만 크기가 작은 점도 장점이다.  






프로 사양 무선마이크
UWP-D11

멀리 있는 사람의 목소리만 정확하게 기록하고 싶다면 무선 마이크가 필요하다. UWP-D11 무선 마이크는 먼 거리에서도 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한다. 여러 채널을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이크 여러 개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범용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 공급에 대한 걱정도 적다.  





소형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별도로 녹음한 음성 파일을 영상에 씌우기 편해진다. Vlog처럼 등장인물이 한정적인 영상이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별도 마이크 없이 고품질 음성을 기록할 수 있다. ICD-TX650은 무게 29g에 불과한 초소형 보이스 레코더다. 옷깃에 연결해도 부담없는 크기로 음성 품질을 높이고 장비 구성을 가볍게 할 수 있다.  





사운드 모니터 헤드폰
MDR-7510

전자제품 기업인 소니는 카메라뿐만 아니라 음향기기 분야에서도 손꼽힌다. 소니 MDR-7510은 레코딩 스튜디오의 모니터 헤드폰으로 유명한 제품. 과장되지 않은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이 헤드폰의 특징이다. 영상을 촬영할 때도 헤드폰을 사용하면 마이크로 들어오는 소리를 체크할 수 있다. 이어폰보다 차음이 잘 돼 소리에 집중할 수 있다.  





터프한 SD 메모리 카드
SF-G128

소니 터프 SD 메모리 카드는 일체형 구조로 기존 SD 메모리 카드와 비교해 월등히 높은 강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마치 붕어빵을 찍어내듯 틀 안에 회로를 넣고 고경도 재료를 부어서 만들기 때문에 먼지나 물이 들어갈 틈이 전혀 없다. 이 외에도 X-Ray, 자기, 정전기, 자외선, 온도 등에도 강하다. 속도도 빨라서 쓰기 299MB/s, 읽기 300MB/s로 고해상도 영상을 끊김없이 기록한다.  





 

A7R IV용 세로그립
VG-C4EM

사용 시간 연장과 그립감 향상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장비가 세로그립이다. A7R IV에 사용하는 NP-FZ100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긴 시간동안 촬영할 수 있는데 배터리 그립을 사용하면 NP-FZ100이 두 개나 들어가 월등이 높은 촬영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메라와 동일한 방진・방습 기능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세로그립으로도 부족하다면
NPA-MQZ1K

NPA-MQZ1K는 NP-FZ100 4개를 한꺼번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다. 가뜩이나 오래가는 NP-FZ100을 4개 연결하니 촬영 시간은 넉넉하게 보장된 셈이다. 배터리 4개를 동시에 급속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카메라 여러 개를 운용하는 곳에서 활용도가 높을 제품이다.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