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진 어디까지 뽑아봤니?
10월 2주차 테크 뉴스 : 소형 포토 프린터의 시대(feat. 캐논, 인스탁스)
  • 최고관리자
  • 2022-10-07
  • 922
  • 0


 

사진 어디까지 뽑아봤니?
10월 2주차 테크 뉴스 : 소형 포토 프린터의 시대(feat. 캐논, 인스탁스)

얼마 전 디깅 노트를 구입했다. 경험 과잉 시대를 사는 프로 경험주의자로서 보고, 느낀 것들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싶어서. 모든 디깅 모멘텀이 그렇듯 생각 역시 파고 파고 또 파면 그 끝에 못 닿을 리 없기에 매일 노트 앞에 앉아 그날의 경험과 그에 따른 생각을 기록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달 정도 지나니 매일의 생각은 또렷해졌지만 글로는 모든 경험을 기록해두기 충분하지 않다는 결론에 닿았다. 결국 ‘다꾸’라는 키워드로 시작한 장비병 증상이 생생한 사진 기록에 최적화된 소형 포토 프린터까지 닿았다. 

그리하여 10월 2주차 테크 뉴스에는 에디터의 장바구니에 쟁여진 소형 포토 프린터 리스트를 푼다. 디지털카메라매거진은(사실 사심 가득한 에디터가) 오늘 테크 뉴스에 등장하는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 링크 2와 캐논의 셀피 CP1500을 리뷰 중에 있다. 두 제품에 대한 리뷰 기사는 오는 11월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통해 개봉박두 예정! 그 전에 예고편처럼 각 소형 포토 프린터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짧고 굵게 살펴보자.


에디터 · 김진빈 





SUMMARY
오늘의 테크 소식 요점 정리!

 TOPIC 01 소형 프린터도 플레이하는 시대

    ▶ 한국후지필름 휴대용 포토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링크 2

 TOPIC 02 매순간 함께하는 미니 포토 프린터란?

    ▶ 캐논 휴대용 포토 프린터 인스픽 P2

ㆍ TOPIC 03 우리집이 스튜디오가 되는 마법

    ▶ 캐논 소형 포토 프린터 셀피 CP1500 








TOPIC 01
소형 포토 프린터도 플레이하는 시대
한국후지필름 휴대용 포토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링크 2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한국후지필름이 지난 10월 5일(수)에 후지필름 인스탁스의 새로운 휴대용 포토 프린터 미니 링크 2(mini Link2)를 출시했다. 미니 링크 2는 한국후지필름에서 비교적 최근에 선보인 하이브리드 즉석 카메라 미니 에보(mini Evo, DCM 리뷰)나 스퀘어 SQ1, 미니11(mini11) 등과 달리 카메라 없이 출력만 가능한 휴대용 포토 프린터로 아날로그 감성의 인스탁스 미니 필름을 활용한다. 



 



이 제품 묘미는 단순한 휴대용 포토 프린터를 너머 친구들과 게임을 하듯 즐길 수 있다는 데 있다. 미니 링크 2의 새로운 instaxAiR 기능은 튜토리얼 영상 초반에 등장하는 장면처럼 본체 측면의 LED 조명을 활용해 공중에 그림을 그리면 스마트폰 앱으로 촬영한 사진에 원격으로 적용돼 이를 적용해 출력 가능한 기능이다. 공중에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각종 효과를 원하는 모양과 위치에 적용 가능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앱에서 사진 위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최근 유행하는 오프라인 포토 부스처럼 공중에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기록하고 이를 QR 코드로 삽입해 출력하는 선택지도 있어 추억을 다양한 형태로 기록해두기 좋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사진을 선명한 색감으로 출력해주는 리치 모드를 비롯해 매치 테스트, 콜라주 프린트, 펀 모드 등 인스탁스가 그간 하이브리드 즉석 카메라와 휴대용 포토 프린터에서 선보인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스마트폰을 위한 휴대용 포토 프린터의 장점을 살리면서 가족,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재미 있는 기능들을 탑재한 것.





 


한편 미니 링크 2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미니 필름도 출시됐다. 미니 필름 스프레이 아트는 가장자리 프레임에 무지개 색 스프레이를 뿌린 듯한 디자인으로 10장의 필름을 나란히 붙이면 하나의 기다란 추억처럼 연결된다. 이는 미니 링크 2의 새로운 instaxAiR 기능으로 공중에 그림을 그렸을 때 표현 방식을 구현해낸 디자인으로 개성 있는 ‘인꾸(인스탁스 꾸미기)’가 가능하다. 미니 링크 2와 함께 사용하면 활용도가 배가 되는 것. 


인스탁스 미니 링크 2는 소프트 핑크, 클레이 화이트, 스페이스 블루 3가지 컬러로 가격은 17만 9000원이다. 미니 필름 스프레이 아트는 10장 기준 13만 8000원이다. 오는 11월 18일(금)까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필름 자석 보드, 네온 스티커, 인스탁스 미니 자석, 마카펜 등으로 구성된 ‘오늘의 링크 KIT’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일상의 경험을 특별하게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미니 링크 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물론 11월에 공개될 DCM 리뷰도 놓치지 마시길!





 


TOPIC 02
매순간 함께하는 미니 포토 프린터
캐논 휴대용 포토 프린터 인스픽 P2


조금 더 콤팩트한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포토 프린터를 찾고 있다면 캐논이 지난 9월 26일(월)에 출시한 인스픽 P2가 있다. 약 120x84x21.5mm 크기로 무게도 177g으로 스마트폰 만큼이나 무척 가볍다. 전용 앱을 통해 기본 보정 후 사진을 출력하거나 콜라주 출력 기능 등을 제공하는 점은 인스탁스 미니 링크 2와 비슷하다. 다만 전용 용지가 인스탁스 미니 링크 2에 사용하는 미니 필름과 비슷한 사이즈지만 가장자리 프레임 없이 디지털 사진다운 선명한 색으로 출력되는 점이 큰 차이다. 원형 프레임 출력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지원하는 인화지를 비롯한 전용 인화지가 뒷면을 떼어내면 스티커로도 활용 가능해 다이어리 꾸미기나 레시피 북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하다. 출력 화질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무엇보다 인화지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매일을 기록하기에 가성비가 가장 좋다. 인스픽 P2는 로즈 골드,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5만 9000원이다.  






TOPIC 03
우리집이 스튜디오가 되는 마법
캐논 소형 포토 프린터 셀피 CP1500 출시


사진 앨범이나 굿즈 등 출력 화질이 중요하다면 캐논이 지난 9월 26일(월)에 출시한 또 다른 소형 포토 프린터 셀피 CP1500(SELPHY CP1500)에 주목해보자. 앞서 설명한 인스픽 P2와 이 셀피 CP1500의 전작을 모두 비교 리뷰한 기사를 진행했을 당시 인스픽이 매일 소지하고 다니며 추억을 기록하고 선물하기에 최적화돼 있다면 셀피는 집에 인테리어처럼 거치해두고 4x6 사이즈 정도의 사진을 출력할 때마다 사진관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출력하기 좋았다. 가족과 친구를 위한 포토 앨범을 만들거나 아이들의 방학 숙제를 위한 출력이 필요할 때는 대량 인쇄가 필요 없는 환경에 최적화된 것.




 


셀피 CP1500은 실제로 일반적인 가정용 프린터의 1/4도 안 되는 크기에 염료 승화 인쇄 방식으로 선명한 색을 표현해낸다. 전용 앱을 활용한 출력은 물론 SD 메모리 카드, USB 메모리나 PC와 연결한 출력도 가능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도 번거로움 없이 곧바로 간편하게 인화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활용하면 클라우드 이미지까지 출력해낸다. 셀피 CP1500부터는 사진 위 강조선이나 별 모양 등 다양한 오버 코팅 패턴 출력과 다양한 정보를 QR 코드에 담아 출력하는 기능이 추가돼 메시지를 함께 전하는 등 사진 기록 이상의 무언가를 시도해보기도 좋다. 무엇보다 전작보다 다양한 크기와 방식의 용지, 인화 방식을 지원하는 점이 이 시리즈의 강점으로, 전작의 단점 중 하나였던 무거운 어댑터와 전원선 대신 배터리만 있어도 작동 가능해 소형 포토 프린터의 강점인 휴대성까지 섭렵한 점이 가장 큰 변화 포인트다. 셀피 CP1500은 화이트, 핑크, 블랙 세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8만 9000원이다. 





+
DCM
테크 캘린더
니콘이 지난 9월 20일(화)에 소형 경량 초광각 줌 NIKKOR Z 17-28mm f/2.8 출시
로모그래피가 지난 9월 27일(화)에 로모 인스턴트의 새 에디션 2종을 출시

소니가 지난 9월 28일(수)에 APS-C 센서 탑재 렌즈 교환식 시네마 카메라 FX30 발표

탐론이 지난 9월 29일(목)에 Z 마운트 망원 줌 70-300mm F/4.5-6.3 Di III RXD 출시
캐논이 지난 10월 4일(화)부터 RF L 렌즈 3종 공식 가격을 인하
로모그래피가 지난 10월 4일(화)에 170도 화각 포켓 토이 카메라 피쉬아이 베이비 110 재출시
탐론이 오는 10월 13일(목)에 X 마운트 초망원 줌 150-500mm F/5-6.7 Di III VC VXD 출시
탐론이 오는 10월 27일(목)에 E 마운트 표준 줌 20-40mm F/2.8 Di III VXD 출시
캐논이 오는 11월 1일(화)부터 8일(화)까지 사진, 영상 공모전 ‘2022 미래작가상’ 작품 모집
소니가 오는 11월 8일(화)에 대용량 CFexpress Type A 메모리카드 2종을 출시



+
DCM
문화 캘린더
<2022년 극지 사진 전시회> 남극과 북극의 생생한 현장 사진전(인천대공원 제1전시실,  ~22.10.11)
<비비안 마이어 사진전>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은 15만 장의 필름(그라운드 시소 성수, ~22.11.13)
<매그놀리아 정정호> 라이카 카메라로 기록한 식물의 변화(BMW 포토 스페이스, ~22.12.31)
<정착세계> 서울시립 사진미술관 사전프로젝트(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22.10.21)
<서울 최초의 도시공원, 탑골공원> 탑골공원의 옛 모습을 통해 도시공원으로서 의미를 되짚어볼 수 있는 전시(공평도시유적전시관, ~23.03.19)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추천 콘텐츠
  • 추천 콘텐츠가 없습니다.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