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월의 먼슬리 초이스
DCM이 심혈을 기울여 고른 이달의 제품은?
  • 최고관리자
  • 2023-01-06
  • 192
  • 0


심혈을 기울여 고른 이달의 제품 

글・박지인
사진・김범무




LENS 


 

영상 특화 렌즈란 이런 것

SAMYANG V-AF 24mm T1.9 FE / 35mm T1.9 FE / 75mm T1.9 FE 

촬영 시스템은 카메라와 렌즈의 조합으로 완성된다. 촬영 목적에 꼭 맞는 장비 구성은 카메라와 렌즈 모두를 고려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이러한 관점에서 영상 제작자들은 아쉬움이 많을 것이다. 미러리스의 영상 촬영 성능이 크게 발전한 데 비해 렌즈는 여전히 스틸 촬영에 친화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 한편 전문적인 시네렌즈는 가격이나 운용성 면에서 장벽이 매우 높다. 삼양이 선보이는 V-AF 렌즈는 영상 촬영 특화라는 콘셉트 아래 시네 렌즈들의 영상 촬영 친화적인 특징과 합리적인 가격을 양립한다. V-AF 라인업은 빠르고 정숙한 AF 기능을 지원하는 한편 정밀한 영상 작업에 활용되는 수동 초점을 위한 팔로우 포커스 기어와 매우 넓은 링 회전 반경을 탑재한다. 또한 라인업 전체가 콤팩트한 크기에 280g의 통일된 폼 팩터로 제작돼 짐벌 및 드론 작업에서 편의성이 높다.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렌즈 전면에 촬영 여부를 표시하는 램프가 탑재된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특징. 삼양 V-AF 렌즈 라인업은 영상 제작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정교하게 작업물을 연출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 V-AF 24mm T1.9 FE 79만 9000원, V-AF 35mm T1.9 FE & V-AF 75mm T1.9 FE 69만 9000원

• 삼양옵틱스





LENS 


과거에서 찾은 ‘요즘’ 트렌드

TTArtisan 28mm F5.6 Leica M mount-silver 

지난 몇 년 간 사진을 포함한 문화 전반에 걸쳐 회자되고 있는 이슈는 ‘뉴트로’다. 처음 레트로가 등장할 때만 하더라도 과거 스타일이 돌아오는 일시적 유행이나 디지털의 피로감에서 시작된 아날로그 감성으로 여겼다. 그러나 새로움과 결합된 레트로는 뉴트로로 재탄생했다. 옛 것을 현대화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는 것. 즉 겪어보지 못한 과거에서 새로움을 가져와 해석하고 경험하고자 하는 시도가 뉴트로다. TTArtisan이 주목하고 있는 영역도 여기에 있다. 2019년 설립된 TTArtisan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렌즈로 뉴트로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젊은 광학 회사다. 이들의 렌즈가 가진 필름 렌즈를 닮은 클래식한 디자인, 차가운 금속 질감, 초점 링을 돌려 사진을 완성해가는 수동 초점의 경험은 디지털 시대에 겪어보기 어려운 아날로그 감성 그 자체다. 여기에 AF 기술이나 복잡한 설계를 배제한 덕분에 놀라운 가성비를 뽐낸다. 현대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과거의 감성을 경험하고 탐구해보고 싶다면 TTArtisan의 렌즈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좋은 연결고리가 되어 줄 것이다. 


• 42만 원, 코리아포토프로덕츠

• 코리아포토프로덕츠





MIKE 


 

어디에서나 고품질 오디오를 보장한다

JOBY Wavo PRO 

화질이 흐릿한 건 참을 수 있어도 귀를 괴롭히는 건 참기 어려우니까. 영상 제작자들이 소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는 이유다. 특히 유튜브와 같은 스마트폰 중심의 영상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더욱 소리를 민감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다. 이어폰을 꽂고 영상을 소비하는 환경에서 잡음이나 퀄리티가 낮은 음향은 그 이상 치명적일 수 없을 것이다. JOBY에서 선보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카메라 마이크 Wavo PRO를 사용한다면 오디오 품질에 대한 걱정은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샷건 마이크 형태를 가진 이 마이크는 방송 산업 수준의 음원을 수음한다. 성능 대비 크기나 무게도 부담스럽지 않아 휴대하며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 환경에서도 유용하다. 물론 잘 듣기만 하는 마이크라면 휴대하며 발생하는 소음들이 꽤나 부담스러울 터. Wavo PRO는 실시간으로 소음을 제거하는 노이즈 리덕션 기능을 탑재해 마이크의 흔들림이나 발소리와 같은 소음을 미연에 차단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전천후 마이크를 찾는다면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다. 


45만 5000원

• 세기 P&C





TRIPOD


 

스마트폰의 촬영 범위를 넓혀 줄 IT 아이템

JOBY Swing Complete Kit 

JOBY의 모토는 ‘Have fun. Create.’다. 영상을 촬영하는 일이 더 즐거워질 수 있도록 재미있고 기능적인 제품들을 제공하는 것. 이를 목표로 삼각대나 조명, 마이크, 짐벌, 슬라이더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소개한 JOBY Wavo 마이크가 전문 크리에이터의 니즈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Swing Complete Kit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가벼운 촬영에 색다른 효과를 더해 주는 아이템. 삼각대와 슬라이더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 부드러운 움직임을 연출해 준다. 예를 들어 특정 피사체에 다가가는 달리 인(Dolly In)을 연출하거나 붉게 물든 노을 풍경을 움직이며 파노라마 타임 랩스로 촬영할 때 이 Swing Complete Kit를 활용하면 핸드헬드로 연출하기 어려운 매끄럽고 인상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일상의 다양한 장면들을 기록하는 취미를 가진 사람이라면 이 키트와 함께 기존보다 더 창의적인 방법을 찾고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꿈꿀 수 있을 듯하다.


• 26만 8000원,

• 세기P&C





PRINTER 


 

따뜻한 추억을 선물해 줄 친구

Canon SELPHY CP1500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패키지

미키의 친구들이 총출동했다. 미니, 도날드 덕, 데이지 덕, 구피와 플루토까지. 한 자리에 모아두니 왠지 나들이를 나온 화목한 가족 같은 분위기가 난다.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패키지는 지난 7월 선보였던 토이스토리 캐릭터 패키지를 잇는 디즈니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다. 토이스토리의 캐릭터와 함께 한 미니 포토 프린터 QX10과 즉석 카메라 프린터 인스픽 S2가 일상을 함께하는 친구였다면 이번 SELPHY CP1500은 가족과 추억을 함께하는 존재다. 미키에게 친구들이 가족처럼 가까이에서 추억을 함께하는 존재이듯이 말이다. 콤팩트한 크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는 간단한 조작법, 다양한 형태로 출력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가진 CP1500은 이번 겨울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는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이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패키지는 SELPHY CP1500과 더불어 전용 파우치와 포토 앨범으로 구성된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에디션으로 수량 소진 시까지만 판매될 예정이다.


• 18만 9000원

• 캐논코리아주식회사





ETC 


 

레트로 감성의 끝을 기대한다면

POLAROID P2

즉석 사진의 대명사 폴라로이드가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다. 일상의 모든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P1부터 휴대성과 음질의 균형을 추구한 P2, 라디오를 닮은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P3, 라인업 최고의 음질을 자랑하는 P4까지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는 4가지를 선보인다. 왜 블루투스 스피커인가란 뻔한 질문은 넣어두자. 같은 시간과 공간 속에서 감정을 공유하는데 사진만큼 효과적인 건 오로지 음악밖에 없으니까. 레트로를 상징하는 브랜드답게 짙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폴라로이드 로고 속 5가지 색상을 닮은 강렬한 원색을 제품에 입히고 전원 버튼은 폴라로이드 카메라 셔터를 연상케 하는 붉은 버튼을 탑재했다. 볼륨 조절 역시 레트로한 감성이 묻어나는 다이얼 회전 방식이다. 4가지 제품 모두 디자인이 너무 예뻐 통장 잔고를 계속 꺼내 보게 하지만 한 가지를 골라야 한다면 역시 P2. 어디라도 함께 갈 수 있고 언제라도 준수한 음질을 보장하니까. 듣는 것 이상의 경험을 기대한다면 구매를 망설일 필요는 없다. 


• 18만 9000원, 두릭스

• 두릭스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키워드
추천 콘텐츠
  • 추천 콘텐츠가 없습니다.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