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을 기록할 새로운 도구를 찾는다면, 고프로 HERO10 Black
10월 1주차 뉴스 : 고프로 HERO10 Black 출시와 캐논 EOS R3의 전격 공개
  • 최고관리자
  • 2021-10-01
  • 556
  • 0

 

 

여행을 기록할 새로운 도구를 찾는다면, 고프로 HERO10 Black
10월 1주차 뉴스 : 고프로 HERO10 Black 출시와 캐논 EOS R3의 전격 공개

SUMMARY
오늘 놓치면 안 되는 뉴스

ㆍ 2세대 GP2 프로세서로 돌아온 고프로 HERO10 Black

ㆍ 베일 벗은 캐논 초고속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3

ㆍ EOS R 시스템 유저를 위한 새로운 선택지 RF16mm F2.8 STM와 RF100-400mm F5.6-8 IS USM 발표




 
TOPIC 01
여행을 기록할 새로운 도구를 찾는다면, 고프로 HERO10 Black

짧은 상의 위로 스치는 바람이 서늘해졌다. 에어컨 바람 아래 더위를 달래던 여름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이 돌아왔다. 장기화되는 팬데믹 사태로 국내외 여행 수요는 아웃도어 활동에 몰리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과 힐링 모두를 충족하는 여행으로 캠핑과 차박을 선택하며 관련 용품에 대한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 중이다.  그러나 즐거운 여행에 대한 준비는 큼지막한 가방이나 비바람을 막아주는 텐트를 장만하는 일로 끝나지 않는 법. 여행을 기록해 줄 도구도 필수품이다. 이러한 흐름에서 각광 받고 있는 장비가 바로 액션캠. 어디에든 설치할 수 있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부담 없는 휴대성, 여기에 어떤 거친 환경에서도 믿고 활용할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을 갖춘 액션캠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촬영하기 위한 장비라는 아이덴티티를 넘어  데일리 브이로그나 여행지에서 쉽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촬영 장비로도 많은 이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고프로가 지난 9월 29일 자사 플래그십 액션캠 라인업 Gopro HERO의 10번째 모델 HERO10 Black을 출시했다. 고프로는 전작 HERO9 Black에서 기기 전면에 촬영 중인 장면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본인의 모습을 확인하며 촬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HERO10 Black은 전작의 이러한 특징을 이어가는 한편 새로운 GP2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촬영 성능을 크게 업그레이드했다. 촬영 가능한 최대 영상 해상도는 5K에서 5.3K로 넓어졌으며 프레임 수 또한 30p에서 60p로 증가했다. 이는 영상의 디테일과 자연스러움을 확보하고 영상 속도 조절에 대한 표현 선택지가 확장되었음을 의미한다. 영상의 흔들림을 제어하는 Hyper Smooth 기능 또한 발전을 이루었다. 전작은 최대 수평 조절 기능이 27°에 그친 반면 HERO10 Black은 최대 45°에 달한다. 이를 통해 카메라가 기우는 경우가 잦은 바이크나 산악 자전거 주행 영상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영상 구현이 가능해졌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부분은 저조도에서의 촬영 성능 향상이다. 앞서 언급한 캠핑과 차박 등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는 바, 어두운 숲 속이나 밤 시간대에서의 활용을 염두에 두고 있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의 활용성에 맞춰 진화한 면모들이 돋보이는 이번 고프로 HERO10 Black의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다음 링크(고프로 HERO10 Black 상세 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보자.



 


TOPIC 02
​베일 벗은 EOS R3와 새로운 RF 렌즈 2종

1차(DCM 4월 뉴스 특보)와 2차 개발 발표(6월 4주차 뉴스)를 통해 제품의 방향성과 스펙을 서서히 공개해 온 캐논이 지난 9월 15일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3를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제품의 특징은 앞선 두 차례 발표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속·고감도·고신뢰성'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인다. 캐논 카메라 최초로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고감도에서의 이미지 표현력을 개선했고, 전자식 셔터를 통해 최대 30매의 연사가 가능하다. 또한 파인더를 보는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초점을 바라보는 대상으로 옮기는 시선 제어 AF 기능으로 보다 편리한 촬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터 스포츠 분야 프로페셔널 유저들의 활용을 고려한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AF 피사체 검출 기능도 포함되었다. 눈여겨 볼만한 새로운 정보는 동영상 촬영 성능. 앞선 개발 발표에서 예고되었던 카메라 내장 RAW 영상 촬영 기능은 최대 6K 60K 촬영에 대응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캐논은 EOS R3의 출시에 앞서 스포츠나 아생 동물 및 조류 촬영 등 EOS R3의 고속 촬영 성능을 필요로 할 분야를 위한 초망원 단초점 렌즈 RF400mm F2.8 L IS USM과 RF600mm F4 L IS USM을 먼저 선보이며 전문가들을 위한 선택지를 탄탄히 준비했다. 보다 정확하고 빠른 동체 촬영을 위해 EOS R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이 적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캐논은 EOS R3의 발표와 함께 새로운 렌즈 RF16mm F2.8 STM과 RF100-400mm F5.6-8 IS USM을 공개했다. 두 렌즈는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EOS R 시스템 유저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RF16mm F2.8 STM은 RF 마운트의 첫번째 광각 단초점 렌즈다. 16mm의 넓은 화각과 밝은 조리개 값을  165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실현한 점이 특징. 넓은 화각으로 본인의 모습을 촬영하고자 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높은 활용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렌즈다. 또한 여행에서 다양한 모습을 담기 위해 표준줌렌즈를 휴대하면서도 풍경을 온전히 담아 줄 광활한 초광각의 매력이 아쉬웠던 이들에게도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RF100-400mm F5.6-8 IS USM은 망원 영역을 폭넓게 커버하는 줌렌즈다. 먼저 출시된 망원줌렌즈 RF100-500mm F4.5-7.1 L IS USM 대비 최대 망원 초점거리와 조리개 값을 타협하는 대신 절반에 가까운 635g의 무게를 실현했다. 성능과 화질 모두 최상의 퀄리티를 지향하는 L 렌즈 RF100-500mm F4.5-7.1 L IS USM의 높은 진입장벽이 부담스러웠던 하이아마추어 스포츠 및 야생 동물, 조류 사진가들에게 매력적인 렌즈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는 바다. 이번 3분 뉴스에서 전한 캐논의 EOS R3와 RF 렌즈 2종에 관한 정보는 다음 링크(캐논 신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한 줄 뉴스

 

ㆍ 로모그래피가 태국의 아티스트 Suntur와 협업한 인스턴트 카메라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Suntur 에디션을 공개했다.

ㆍ 니콘이 지난 9월 14일 뛰어난 휴대성을 강조한 초점 렌즈 NIKKOR Z 40mm f/2를 발표했다.

ㆍ Irix가 Cine 렌즈 모델의 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구성한 Photo 렌즈 모델 Irix 30mm F1.4 를 발표했다.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추천 콘텐츠
  • 추천 콘텐츠가 없습니다.
안내
해당 페이지는 DCM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정기구독에 가입해 DCM의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