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하기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온라인 구독 서비스 가입하기
여전한 이미지의 홍수 속에서 지금 나의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들.
누군가의 여행이 더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시선과 정보를 공유하는 김승현 작가의 인스타그램 활용법.
에디터・박지인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콘텐츠로 소통하는가?
최근 팔로잉하거나 자주 방문하는 계정은?
@daily_prism @youngho_gogo @adorable_snap @individual_ism @Ato_season
@daily_prism 계정, @Ato_season 계정의 사진이 피드에 뜰 때면 ‘우와’라는 감탄사를 연신 내뱉곤 한다. 색이나 구도 그리고 글까지 여러 부분에서 배우고 싶은 점이 많아 관심있게 찾아보고 있다. @youngho_gogo와 나머지 계정들은 모두 웨딩과 인물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작가의 계정이다. 모두가 생각하는 구도와 다르고, 색감 역시 달라 단연 눈에 띄는 계정들이다. 인물 사진을 찍기 전 열심히 관찰하고 눈에 저장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진은 끊임 없이 공부해야 하는 학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계정들의 작가들은 어떤 작가들에게 영감을 받을까 궁금하다.
현재 팔로잉하고 있는 해시태그는?
#somewheremag, #photocinematica와 같은 매거진 계정이나 해시태그를 종종 찾아본다. 아무래도 해외 사진이 많고 좀 더 넓은 스펙트럼의 사진이 공유되고 있어
사진 공부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최근에는 필름 감성이나 어두운 사진들에 관심이 많아져 이러한 사진들을 발견할 때면 저장해두고 따로 관찰하고 공부하곤 한다.
지금 피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사진은?
요즘 벚꽃 시즌이어서 그런지 피드가 벚꽃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럴 때 가끔씩 만나는 노을과 바다 사진들에 오히려 더 눈이 간다. 평소 나는 내가 가지 못한 곳이나 내가 쉽게 표현하지 못하는 사진들을 많이 동경한다. 그래서 오늘 본 이 사진이 여러 의미에서 마음에 들었다.
자주 활용하는 인스타그램 기능은?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